본문 바로가기

▶ 일상

린드만 프리미어 셀렉션 쉬라즈 까베르네

아파트 앞 마트에서 편하게 마실수 있는 와인을 찾았다...
호주에서 건너온 것은 처음 접해보네...
부드러우면서도 음식하고 잘 어울릴 것 같은 풍부한 맛...!!
편안하게 마시기에 안성맞춤...!!


Lindemans Premier Selection Shiraz Cabernet
린드만 프리미어 셀렉션 쉬라즈 까베르네 
국가 Australia (호주)
지역 Other Australia (기타 지역)
Appellation
생산자 Lindemans (린드만) 
빈티지 2005
포도품종 Syrah/Shiraz (시라/쉬라즈) , Cabernet Sauvignon (까베르네 소비뇽)
알코올도수 13 %
가격
와인 메이커 노트 & 테이스팅 노트

분홍색조의 어두운 플럼 색을 띠며, 달콤한 체리향, 스파이시하며, 오키향이 균형있게 느껴진다. 달콤한 베리의 맛이 가미된 체리의 풍부한 맛, 부드러운 탄닌과 오크의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쉽게 즐길 수 있는 이 와인은 지금부터 향후 몇년간은 매혹적이며,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구운 살코기, 파스타, 피자, 치즈 등과 잘 어울린다.

Lindemans Premier Selection 와인은 강한 포도의 맛을 느끼게 해주며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한 와인이다. 남부 오스트레일리아 여러 지역의 좋은 포도재배지역에서 선별된 포도들을 조심스럽게 블렌딩하여 만들어진다. 다른 와인들과 구분되는 현대적인 포장도 이 와인의 장점이다. 오스트레일리아의 현대적인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Lindemans
영국 해군 군의관인 Dr. Henry John Lindermans 과 그의 아내가 1843년에 헌터 밸리 카와라(Hunter Valley Cawarra) 농장을 설립하면서 린드만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그의 목표 중의 하나는 사람들에게 와인을 마시는 법과 감상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것이었고, 그의 노력으로 그 당시 럼이 지배하던 음주문화를 와인으로 돌려놓았다.
이후 린드만 와인은 호주와 해외의 여러 와인 시상식에서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1882년에는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국제와인전시회에서 주의를 끌었다. 1956년 멜버른 올림픽, 200년 시드니 올림픽의 공식 스폰서로 지정되어 호주 최고의 와인으로 인정받았으며, 지난 20년 동안 10차례나 미국의 와인잡지 Wine & Spirits 에서 올해의 와이너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989년 이후 Wine Spectator 에서 최초로 'Best Buy' 에 12번 선정되었으며, Bin 65 Chardonnay 는 최고의 호주와인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5년 Fosters Wine Estate 에 인수된 린드만 와인은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개선으로 호주와인의 최고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은 옥수수  (1) 2009.02.01
Calina Reserva 2006  (0) 2009.02.01
세계지도  (0) 2009.02.01
힘들게 가져온 이과수커피  (0) 2009.02.01
독서삼매경  (0) 2009.02.01